반응형

2024/09/01 5

[강원도 여름휴가 음식] 닭갈비 만들기

급하게 강원도로 휴가를 가기로 하고 떠나기 전까지 아무 준비도 하지 않다가 생각난 것이 바로 여행지에서 뭘 먹을까 하는 고민이었다. 그냥 사먹으면 될 것을 괜한 고민이 떠올라서 떠나기 전날 밤 11시에 급하게 마트에 가서 재료를 사 가지고 와서 닭갈비를 했다.(아 이것만 안 했으면 다음날 접촉사고 안 났을 건데 ㅠㅠ)    닭 안심을 사다가 썰어서 후추로 간 해 놓고 양송이 버섯을 썰어 넣었다. 지금부터 야채를 다듬어야지 ㅋㅋㅋ  냉동실에 통째로 얼려놓은 마늘 6쪽을 칼로 난도질을 하고요.  양파 2개를 다듬어서 넣을 겁니다. 저는 양파 2개가 많아서 그냥 1개 반만 넣었습니다.   다음은 청양고추 3개 집 상자텃밭에서 키워서 그런지 실하지 않고 작네요 먹어보니 조금 더 넣을 걸 후회가 됐습니다.    ..

아빠아재요리 2024.09.01

간단하지 않은 소갈비 레시피

출산 후 아내가 모유수유를 하다보니 살이 너무 많이 빠져서 영양식을 해 주려고 고민하던 찰나에 아내가 갈비찜이 먹고 싶다고 해서 주말에 갈비찜을 만들었다. 블로그에는 초간단 소갈비찜이라는 것을 찾아서 만들어 봤는데 간단하지 않았다. 장장 2일에 걸쳐서 완성한 소갈비찜을 레시피를 올려본다.  재료 : 소갈비 1.2kg, 미니 단호박 1개, 감자2개, 당근1개, 양파 1개, 버섯 300g, 대추 13개, 맛간장 2컵, 배즙 1개, 무 1/3개, 마늘 2숟가락, 설탕 4숟가락, 후추 1숟가락, 계피 2숟가락, 통마늘 10개, 매실청 4숟가락 원래는 돼지갈비로 하려고 했으나 마트에 가니 호주산 소갈비를 싸게 팔아서 그냥 소갈비로 준비했습니다. 갈비 하실 때는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찬물에 3시간 이상 핏물을 빼..

아빠아재요리 2024.09.01

초간단 카츠동(일본돈까스 덮밥) 만들기

항상 주말이 되면 거의 삼시 5끼를 하게되어 주방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힘들지만 아이들과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주방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점심에는 마땅히 해 줄것이 없어서 카츠동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카츠동 3인분 준비물 돈까스 2장양파 반개, 대파 반대, 달걀 3개, 물 300ml소스 : 멸치액젓 1스푼(밥숟가락),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 들기름 1스푼우선 돈까스 2장을 아이들이 먹을 예정이여서 기름을 많이 쓰지 않고 부치듯이 튀겼습니다. 3인분인데 깜박하고 2장만 튀겨서 나누는데 애를 먹었습니다.(다음에는 잊지않고 3장을 붙여야겠습니다)후라이팬에 물 300ml와 양파 반개, 대파 반대를 넣고 멸치액젓 1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어느정도 물이 끓으면 달걀 3..

아빠아재요리 2024.09.01

숙성 광어회(곤부지메) 만들기

주말에 아내가 광어회를 먹고 싶다고 해서 계속 기회를 노리던 숙성 광어회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광어필렛청주다시마키친타올랩 재료가 없어서 코스트코에서 광어필렛과 청주를 사왔습니다.필렛은 오후에 사러 가서 그런지 아침에 떠 놓은 필렛 겉이 약간은퍽퍽한 감이 있었습니다. 교환을 하러 갈까 말까 하다가  다시 가기에는 숙성을 해서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없어서 그냥 다시마 숙성을 하기로 했습니다. 청주입니다. 저는 백화수복 참 좋아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크기는 커서 음식 재료로도 쓰고 음식하고 먹기도 하고 ㅋㅋㅋ우선 평평한 접시에 백화수복을 넘치지 않게 부어놓고 넓적한 다시마를 물에 씻어서 불렸습니다. 그리고 접시에 부어놓은 청주에 다시마를 불렸습니다.    다시마가 부는 시간동안 광어필렛을 손질했습니..

아빠아재요리 2024.09.01

허브 아일랜드 한탄강점

주 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55 1층 영업시간 : 매주 월 ~일 10:00~21:00주차장 : 한탄강 지질공원센터 주차장경기 북부에는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은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포천입니다. 여러 관광지 중비둘기낭 폭포 인근에 있는 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아내가 아이들의 체험을 신청해서 시간이 잠깐 남아서 한탄강 지질공원센터에 같이 자리잡은 허브아일랜드 한탄강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매장은 꽤 넓은 편이였습니다. 특히 한탄강 지질공원센터 입장하면 페이백해주는 포천사랑 상품권을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매장은 유럽의 귀족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작품명은 잘 모르겠지만작년에 전시회에서 봤던 그림도 있네요  허브아이..

맛집, 먹집 2024.09.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