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 11

인천 해물누룽지탕 맛집 수림공원 가든

주 소 : 인천 남동구 주안로 269영업시간 : 매일 11:30 ~ 20:50주차장 : 영업 매장 내 주차장 있음초등학교 아니 국민학교 시절이였던 80년대 후반에는 00가든 이라는 상호의 갈비집이나 고깃집들이많았습니다. 당시를 기억해보면 이런 집들은 주로 규모가 크고 부잣집 정원같은 큰 잔디밭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이에 가든이라는 이름이 뒤에 붙지 않았었나 하고 추측을 해 봅니다 그리고 이런 상호가 붙은 집들은 고가의 고기를 판매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인천에도 몇 군데의 가든이 있었는데 거의 다 사라지고 현재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 몇 곳없는데  그 중 한 곳인 수림공원가든을 방문했습니다. 여전히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위의 사진처럼 인공폭포가 있고요 야장에서 먹을..

맛집, 먹집 2024.09.14

십정 도축장 맛집 한우마당

주소 : 인천 부평구 열우물로 157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주차장 : 상가내 주차장 있음점심시간 너무 힘이 들어서 동료들이 점심을 먹는다고해서 따라 나와서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저를 빼고 직원들이 맛있다고 하는 한우마당입니다. 이 곳은 십정동 도축장이 있는 곳과거에는 소와 돼지 모두 도축을 했다고 하는데 현재에는 소는 도축하지 않고 돼지만 도축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도축장 옆에 많은 정육식당이 자리를 잡고 영업을 한지가 오래되어서 직장인의 회식과 점심식사 시 자주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식당으로 들어서면 보이는 정육점입니다. 보시다시피 도축장의 정육식당이다보니 한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니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동료들과 함께 구워먹는 것을 꿈꾸며 찍어본 사진입니다. 정말 고..

맛집, 먹집 2024.09.14

홍콩반점 0410 인천연수점

주 소 : 인천 연수구 먼우금로 연수프라자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라스트오더 21:30 주차장 : 연수프라자 주차장 있음  저는 중식집에 가면 항상 짬뽕을 먹는데 그렇게 된 영향을 준 이유가 바로 연애시절 홍콩반점이 막 생겼을 때 자주 가던 버릇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 제게 홍콩반점은 조금 색다른 중식집이였습니다.기존 중식집은 주방이 보이지 않았는데 그 당시 홍콩반점은 주방이 오픈되어 있었고 불쇼를 볼 수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3500원부터 시작했던 것 같네요. 아내와 다니던 곳을 이제는 아이들과 다니니 참 시간이 많이 흐른 것 같습니다. 홍콩반점 0410 연수점입니다.  이 곳은 얼마 전 리뉴얼을 했는데 공간을 반으로 나눠서 홍콩반점과 제순식당으로 나눠서..

맛집, 먹집 2024.09.14

인천 남동구 반포식스 홈플러스 간석점

주 소 : 인천 남동구 간석동 경원대로 971 2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20:30 라스트오더주차장 : 홈플러스 간석점 주차장 이용점심식사를 고민하던 중 함께 식사하시는 분들이 홈플러스에 맛있는 쌀국수 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반포식스 홈플러스 간석점입니다. 홈플러스 주차장에 매장으로 들어와서 왼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장 바로 앞에 위의 메뉴판이 있습니다. 매장은 넓은 편이여서 식사를 하기에도 불편이 없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이미 식사하시는 분이 위 사진같은 에스프레소 잔에 뭔가를 따라서 드시고 계셔서 혹시나 커피의 생산량이 2위인베트남에서는 쌀국수와 에스프레소를 같이 먹는 문화가 있나 싶었는데 알고 봤더니 자스민 차였습니다. 동양권에 맞는 자스민차가 함께 나와서 더욱더 ..

맛집, 먹집 2024.09.10

자연별곡 인천논현점

주 소 : 인천 남동구 청능대로 596 뉴코아 아울렛 인천 논현점 3층영업시간 : 매주 11:30~21:00 / 추석당일 휴무 주차장 : 뉴코아 아울렛 논현점 주차장 여름휴가 시즌 아이들에게 가고픈 곳을 물어봤더니 이구동성으로 패밀리레스토랑을 가고 싶다고 얘기에 어머니 아버지도 계셔서 함께 방문한 자연별곡입니다. 한식과 뷔페가 주 메뉴이다보니 여름을 맞이해서 닭음식으로 다양한 메뉴가 펼쳐져 있습니다. 11시 30분 영업 개시하는 시간을 맞춰서 가서 그런지 음식이 모두 새음식이였습니다. 위 사진은 과일이 셋팅되어 있는 곳이였습니다. 가자미구이와 볼락 구이 같은 생선 구이류가 있어서 어른들이 식사하기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볶음밥와 콘샐러드 음식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홍게살 볶음밥을 참 좋아했습니다. 각종..

맛집, 먹집 2024.09.06

인천 동암역 맛집 장혁민의부대찌개 동암점

주 소 : 인천 남동구 석정로 587 영업시간 : 매주 월 ~ 일 10:30~20:00 / 라스트오더 20:00주차장 : 매장 뒤쪽 주차장 있음짜증이 많이 나는 날 점심을 먹기 위해서 향한 곳 바로 장혁민의 부대찌개입니다. 칼칼하고 매콤한 음식이 필요할 때는 부대찌개만큼 맛있는 것도 없습니다. 직원들이 추천해줘서 함께 갔습니다. 매장은 넓어서 위의 사진처럼 작지 않고 넓어서 단체 손님을 받을만 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확대해서 찍다 보니 기본 부대찌개에 대한 가격은 찍지 못했습니다. 기본 부대찌개는 1인 10,000원, 부대전골은 1인 15,000원으로 부대전골에는 다양한 햄이 들어간다고 하셨습니다. 기본만 먹어도 양이 부족하지 않다는 직원들의 추천에 기본 4인과 라면사리 1개를 시켰습니다. 먼저 어디서..

맛집, 먹집 2024.09.02

[강원도 여름휴가 음식] 닭갈비 만들기

급하게 강원도로 휴가를 가기로 하고 떠나기 전까지 아무 준비도 하지 않다가 생각난 것이 바로 여행지에서 뭘 먹을까 하는 고민이었다. 그냥 사먹으면 될 것을 괜한 고민이 떠올라서 떠나기 전날 밤 11시에 급하게 마트에 가서 재료를 사 가지고 와서 닭갈비를 했다.(아 이것만 안 했으면 다음날 접촉사고 안 났을 건데 ㅠㅠ)    닭 안심을 사다가 썰어서 후추로 간 해 놓고 양송이 버섯을 썰어 넣었다. 지금부터 야채를 다듬어야지 ㅋㅋㅋ  냉동실에 통째로 얼려놓은 마늘 6쪽을 칼로 난도질을 하고요.  양파 2개를 다듬어서 넣을 겁니다. 저는 양파 2개가 많아서 그냥 1개 반만 넣었습니다.   다음은 청양고추 3개 집 상자텃밭에서 키워서 그런지 실하지 않고 작네요 먹어보니 조금 더 넣을 걸 후회가 됐습니다.    ..

아빠아재요리 2024.09.01

간단하지 않은 소갈비 레시피

출산 후 아내가 모유수유를 하다보니 살이 너무 많이 빠져서 영양식을 해 주려고 고민하던 찰나에 아내가 갈비찜이 먹고 싶다고 해서 주말에 갈비찜을 만들었다. 블로그에는 초간단 소갈비찜이라는 것을 찾아서 만들어 봤는데 간단하지 않았다. 장장 2일에 걸쳐서 완성한 소갈비찜을 레시피를 올려본다.  재료 : 소갈비 1.2kg, 미니 단호박 1개, 감자2개, 당근1개, 양파 1개, 버섯 300g, 대추 13개, 맛간장 2컵, 배즙 1개, 무 1/3개, 마늘 2숟가락, 설탕 4숟가락, 후추 1숟가락, 계피 2숟가락, 통마늘 10개, 매실청 4숟가락 원래는 돼지갈비로 하려고 했으나 마트에 가니 호주산 소갈비를 싸게 팔아서 그냥 소갈비로 준비했습니다. 갈비 하실 때는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찬물에 3시간 이상 핏물을 빼..

아빠아재요리 2024.09.01

초간단 카츠동(일본돈까스 덮밥) 만들기

항상 주말이 되면 거의 삼시 5끼를 하게되어 주방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힘들지만 아이들과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주방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점심에는 마땅히 해 줄것이 없어서 카츠동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카츠동 3인분 준비물 돈까스 2장양파 반개, 대파 반대, 달걀 3개, 물 300ml소스 : 멸치액젓 1스푼(밥숟가락),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 들기름 1스푼우선 돈까스 2장을 아이들이 먹을 예정이여서 기름을 많이 쓰지 않고 부치듯이 튀겼습니다. 3인분인데 깜박하고 2장만 튀겨서 나누는데 애를 먹었습니다.(다음에는 잊지않고 3장을 붙여야겠습니다)후라이팬에 물 300ml와 양파 반개, 대파 반대를 넣고 멸치액젓 1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어느정도 물이 끓으면 달걀 3..

아빠아재요리 2024.09.01

숙성 광어회(곤부지메) 만들기

주말에 아내가 광어회를 먹고 싶다고 해서 계속 기회를 노리던 숙성 광어회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광어필렛청주다시마키친타올랩 재료가 없어서 코스트코에서 광어필렛과 청주를 사왔습니다.필렛은 오후에 사러 가서 그런지 아침에 떠 놓은 필렛 겉이 약간은퍽퍽한 감이 있었습니다. 교환을 하러 갈까 말까 하다가  다시 가기에는 숙성을 해서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없어서 그냥 다시마 숙성을 하기로 했습니다. 청주입니다. 저는 백화수복 참 좋아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크기는 커서 음식 재료로도 쓰고 음식하고 먹기도 하고 ㅋㅋㅋ우선 평평한 접시에 백화수복을 넘치지 않게 부어놓고 넓적한 다시마를 물에 씻어서 불렸습니다. 그리고 접시에 부어놓은 청주에 다시마를 불렸습니다.    다시마가 부는 시간동안 광어필렛을 손질했습니..

아빠아재요리 2024.09.01
반응형